티스토리 뷰
목차
'아파트404'가 2월 23일 첫 방송을 시작하면서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아파트404'에는 제니가 나온다고 전해지면서 해외에서도 물론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파트404'의 6인, 첫 방송
'아파트404'는 대한민국 아파트에서 실제로 벌어진 전대미문의 사건들을 다룹니다. 아파트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입주민 6명이 나오는데 유재석,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 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 6인은 각 시대에 일어난 아파트의 비밀을 파헤치며 비밀을 풀어내는 내용입니다. 국내 최초 예능으로 실제 아파트 사건을 모티브로 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엄청난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3일 tvN에서 예능프로그램 '아파트404'가 1998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면서 첫 번째 추리를 펼쳤습니다.
시간 여행을 떠난 6인은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모습이었는데 유재석, 양세찬, 제니가 뭉친 '유가네'와 차태현, 오나라, 이정하가 뭉친 '차가네'는 당시 국민차로 손꼽히던 옛날 자동차를 타고 사건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특히 제니는 '토마토'의 김희선으로 변신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이에 양세찬과 유재석은 "제니는 제니야"라며 제니의 소화력에 칭찬을 전했습니다. 유재석은 옛날 '남편은 베짱이' 코너로 얼굴을 알린 자신의 모습을 재현했습니다.
이날 6인은 수동 변속 기어를 가진 옛날 자동차때문에 애를 먹으면서 깨알 웃음을 전했습니다.
1997년에 데뷔한 오나라와 1995년에 대뷔한 차태현은 라디오에서 나오는 한스밴드 '오락실'을 들으며 옛 기억을 되짚어 보는 한편 이정하는 "저는 그때 태어났습니다"라며 차가네의 조합은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아파트404 첫 방송 해외 반응 1화
23일 tvN과 티빙을 통해, 해외에선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첫 공개된 '아파트404'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 말레이시아, 태국 등 누적으로 전 세계 총 1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어 TV쇼 부문 TOP10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합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2월 4주차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제니를 비롯하여 출연진들이 다수 순위에 들었습니다. 'TV-OTT 비드라마 화제성'에서도 '아파트404'는 TOP10에 올랐습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트위터에 실시간 트렌드가 올라왔을 뿐 아니라 '아파트404'의 영상 콘텐츠들의 총조회수는 약 1200만 뷰에 육박합니다.
23일 첫 방송을 시청한 국내외 네티즌들은 '멤버 조합이 너무 재밋고 후반부 반전이 짜릿하며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예능이라 좋았다, 한국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제니가 정말 재미있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호평으로 첫 방송을 마쳤습니다.
'아파트404'는 3월 1일(금) 오후 8시 40분에 2회가 방송된다고 합니다. 이때도 어떤 사건을 가지고 올 지 잊지 말고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