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 디즈니 플러스, 킬러들의 쇼핑몰(A Shop for Killers)
'킬러들의 쇼핑몰'은 한국드라마로 2024년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디즈니+에 공개되었습니다. 원작은 강지영 작가의 '살인자의 쇼핑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삼촌 진만이 남긴 위험한 유산으로 수상한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지안의 생존기를 다룬 대한민국 액션 드라마로 이 드라마에 이동욱, 김혜준, 서현우, 조한선, 박지빈, 금해나, 이태영, 김민, 김준배 등이 등장인물로 출연합니다.
지안의 삼촌 정진만(이동욱)은 수상한 쇼핑몰을 비밀리에 운영하며 부모를 잃은 조카를 돌봐준 삼촌역할로 나오며 정지안(김혜준)은 부모를 잃은 후 삼촌 밑에서 자란 조카로 나옵니다. 여기에 정지안을 노리는 최고의 실력을 가진 스나이퍼로 이성조(서현우), 과거 지안의 삼촌 정진만과 악연으로 모든 사건의 불씨를 지피는 인물인 베일(조한선)이 등장합니다.
2. 첫 액션 드라마, 김혜준(지안)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지안 역을 맡은 김혜준은 1995년생으로 28세입니다. 데뷔작은 2015년 네이버 TV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입니다. 현재 데뷔작으로부터 8년이 지났고 MBTI는 ISFP라고 합니다. 2019년 넷플릭스 '킹덤 시즌1'과 2020년 '킹덤 시즌2'에서 어린 계비 조씨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9년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미성년'으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고 2020년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십시일반'으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2022년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JTBC 드라마'구경이'로 TV부분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며 신인상을 각종 시상식에서 3개나 수상하며 더 주목되는 여배우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작품을 해오면서 올해 1월부터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된 '킬러들의 쇼핑몰'에선 처음으로 액션 드라마에 도전했는데 김혜준은 '화려한 액션을 구사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안심했던 거 같다'면서도 '액션 장르에 도전하고 싶었던 과거의 저를 떠올리면 참 패기가 넘쳤다. 이렇게 어려울 줄은 몰랐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혜준은 자신을 위협하는 킬러들에 대적하여 액션을 선보이는데 액션 준비 과정을 촬영 4개월 전부터 액션스쿨을 다니며 기초체력단련부터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기술까지 배웠다며 무에타이가 베이스인 액션이라서 시간을 할애해 도장에 다녔다고 말했습니다. 액션을 잘하는 선배님들을 더 존경하게 됐고 액션연기는 단순히 몸을 잘 써서 되는게 아니라 더 섬세한 것들을 요구하는걸 직접 부딪히면서 체감했다고 말했습니다.
드라마 킬러들의 쇼핑몰에서 지안은 주무기인 새총에 대해 말했는데, 보잘것없고 약해 보이는 새총이지만 알고 보면 위협적이고 강력하다. 그런 면에서 지안과 새총이 닮았단 생각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액션 드라마에 도전한 김혜준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송된 '킬러들의 쇼핑몰' 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을 선보이며 감정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하여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종영 이후 김혜준은 '킬러들의 쇼핑몰'의 지안이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결국엔 스스로 헤쳐 나아가 이겨내는 지안이처럼 여러분의 삶에서 어떠한 고됨을 마주하게 될 때 좀 더 용기를 가지셔도 되고 결국 우리 모두 지안이라며 감사했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고 합니다.
김혜준, 이동욱이 맡은 '킬러들의 쇼핑몰'은 2024년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방송됬으며 훌륭하게 액션까지 소화해 주시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신 모든 배우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