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진해에서 열리는 진해군항제가 제62회를 맞으면서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고 합니다.
개막식은 3월 24일(금) 저녁 7시 진해운동장에서 개최되며 공식 행사와 10CM, 박찬근 등의 축하공연도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축제가 몸소 느껴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되니 행사 안내도와 주차이용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024 제 62회 진해군항제 기간
축제 기간 : 2024.03.23 ~ 24.04.01
전야제 일정 : 2024.03.24(18:00~21:00)
진해군항제는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벚꽃 축제입니다.
지난해는 역대 최다 국/내외 420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던 만큼 올해도 진해군항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진해군항제 주요행사
- 개막행사(전야제) :해군진해기지사령부 의장대, 해군본부 군악대, 창원시민연합합창단, 박정서, 배민아, 문초희, 백수정, 박창근, 김희재, 10CM 등 공연
- 블랙이글스 에어쇼
- 근대문화재 역사 탐방
- 경화역 Love Story 공모전 선정 작품 전시 / 공연 : 대국민 러브스토리 공모전
- 시니어헬스케어페스티벌
- 여좌천 빛의 거리 : 진해 벚꽃의 핫플레이스, 밤을 더욱 빛나게 하는 포토 스팟 경관 시설
- 시민 역사 특강 '군함으로 부활한 고대 해양 호국영웅'
- 이충무공 승전행차
- 호국퍼레이드
- 창작뮤지컬 안골포해전
- 미술전시회(문화공간 흑백)
- 이순신리더십 체험 프로그램'나도 이순신처럼'
- 상설문화공연
진해군항제의 주요 행사와 지도, 추천 투어코스, 먹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세요.
진해군항제 군부대 개방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 사관학교와 미해군진해부대를 개방한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들어갈 수 없는 곳이어서 축제기간 동안 들려 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꼭 신분증을 챙기세요!
2024 진해군항제 주요 행사장 안내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되도록이면 자전거나 킥보드 혹은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이용하는데 더 편리할 것입니다. 자차를 가지고 올 예정이라면 아침 일찍 혹은 저녁 늦게 오시는 게 아니라면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포토 스팟
- 경화역 간이역
진해군항제에서 포토스팟 중 한 곳인 경화역은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50 곳 중 한곳입니다. 1926년도에 준공된 간이역으로 진해와 창원을 잇던 통근열차가 다니던 곳입니다. 현재는 17년 동안 운행을 안 하는 곳이며 철도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800m의 벚꽃 터널이 만들어져 있어 가장 예쁜 벚꽃 명소 중 한 곳입니다.
- 여좌천로망스다리
벚꽃명소 중 한 곳인 여좌천에는 양쪽으로 나무 데크 길 약 1.5km에 걸쳐 있고 하천 일대에 벚꽃 터널이 형성되어 있어서 천천히 산책하며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좌천에는 12개의 다리가 있는데 그중 로망스다리가 벚꽃 스팟 중 한 곳입니다. 각 다리마다 포토스팟이 있지만 이곳에서는 꼭 소중한 추억을 기억하고 지나가시길 바랍니다.
2024 진해군항제 주차
자차를 가지고 오신다면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해군부대와 5개의 학교에서도 주차 공간을 마련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안내
셔틀버스, 시티투어 버스, 시내버스, 교통통제 안내, 주차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진해군항제 소식
올해부터는 둘로 나눠졌던 장소를 하나로 뭉친다고 합니다.
중심무대는 진해구 충무동 중원로터리와 북원로터리이며 관광객들이 효율적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핵심 도모 관람코스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 군항제에서 문제가 됐던 바가지요금에 대한 대책으로 업소에서 턱없이 부당한 요금을 받은 경우 진해군항제에서 3년간 퇴출되며 음식의 원산지, 무게 등 영업 부스에 안내된 사항과 내용이 다를 경우'바가지요금 단속반'에 신고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올해 군항제는 세대별 참여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세대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특히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전면 통제됐던 안민고개는 성산구 방면으로 일방통행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제2장복터널을 지나는 귀곡 ~ 행암 국도대체우회도로의 개통, 석동터널(제2안민터널)을 지나는 국도 25호선 대체우회도로의 조기개통으로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의 시내 교통 혼잡도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