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플랫폼 펀덱스에서 드라마 화제성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우영우'의 8주 연속 1위의 기록을 도전하게 되는데 박민영이 8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2주 연속 화제성이 하락되고 있지만, 마지막 방송으로 점수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1.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드라마 화제성 7주 연속 1위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2월 3주 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화제성 점수가 23.7% 감소했지만 여전히 1위를 유지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주연 배우 박민영도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7주 연속 정상에 올랐습니다.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최근 22년 동안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23년 동안 '일타스캔들'이 기록한 7주 연속 1위를 달성하여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22년 동안 8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기록에 도전하게 됩니다.
또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우영우'가 달성하지 못한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는데 주연 배우가 동시에 8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것입니다.
2. '내 남편과 결혼해줘' 출연자 화제성 1위 박민영
'우영우'가 8주 연속 1위에 올랐을 때 출연자 화제성 1위는 박은빈과 강태오가 각각 4회씩 차지했습니다.
박민영과 같이 단일 주연이 8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것은 흔치 않은 기록입니다.
최근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2주 연속 화제성이 하락하고 있고, 2위인 '살인자o난감'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변수로 작용하지만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스토리 전개 상 마지막 주의 화제성 점수가 반등할 가능성도 높다고 굿데이터 관계자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TV-OTT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2위는 전주 대비 28.0% 증가한 넷플릭스의 '살인자o난감'이 차지했습니다.
3위는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종영한 MBC의 '밤에 피는 꽃'이 올랐으며, 4위와 5위는 각각 tvN의 '세작, 매혹된 자들'과 JTBC의 '닥터슬럼프'가 차지했습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박민영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부터 5위까지는 이이경과 송하윤('내 남편과 결혼해줘'), 조정석('세작, 매혹된 자들'), 이하늬('밤에 피는 꽃')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3.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플랫폼 '펀덱스 (FUNdex)'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K-콘텐츠 경쟁력을 조사하는 전문기관이며, 그들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2월 3주차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조사는 2023년 2월 5일부터 2월 11일까지 방송되거나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출연자들을 조사 대상으로 포함했습니다.
이 조사를 통해서 K-콘텐츠와 출연자에 관한 화제성 조사와 함께 프로그램의 재미를 계산하여 드라마와 예능을 보고싶을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해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 SNS 등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로 제공됐는데요.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중에서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나 의도적으로 화제성 점수를 높이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해서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더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조사의 정확도는 97% 이상이라고 하니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