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위대한 쇼맨(The Greatest Showman)은 2017년에 개봉한 뮤지컬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P.T. 바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맨으로서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 영화입니다. 위대한 쇼맨의 성공과 역경 그리고 가족과 꿈을 향한 열정을 다룬 영화이며 음악과 춤, 화려한 공연을 통해 재미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보여줬습니다.
1.'위대한 쇼맨'의 이야기
19세기 미국,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휴 잭맨)은 가난한 양복장으로 태어나지만, 부유한 가정의 딸인 채리티(미셸 윌리엄스)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나 채리티의 아버지는 바넘과의 관계를 반대하고 채리티를 먼 학교로 보내버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넘과 채리티는 서로 편지를 주고받으며 사랑을 이어갑니다.
바넘은 가난과 힘든 생활을 겪으며 쓰레기를 팔아서 살고, 미국 철도 공사에서 일하면서 겨우 생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어른이 된 바넘은 채리티를 찾아가서 결혼하고 작은 집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합니다. 그 후 두 딸이 태어나고 가난은 계속해서 바넘을 괴롭히게 됩니다.
바넘의 회사가 파산하고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딸 캐롤라인(오스틴 존슨)이 비싼 발레 슈즈를 원하게 됩니다. 바넘은 어릴 적부터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주는 쇼를 꿈꿔왔는데 자신의 꿈을 되새기며 새로운 사업안을 준비하고 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습니다.
'바넘의 호기심 박물관'은 대출을 받아 건물을 사서 박물관을 개관합니다. 박물관에는 거대한 기린의 박제와 루이 16세의 목을 자르는 단두대 등 기이한 전시물이 있지만, 관람객은 거의 찾아오지 않습니다. 바넘은 딸들의 조언을 듣고 박물관에 는 살아있는 전시물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왜소증 남자인 찰스에게 박물관 쇼에 참여해 달라고 요청하고, 찰스는 설득에 넘어가게 됩니다. 이후 바넘은 특이한 특징을 가진 다양한 인물들을 모으기 시작했고, 그들은 바넘의 쇼의 단원이 됩니다. 바넘은 쇼를 준비하면서 단원들의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처음에는 관람객들이 경악했지만, 바넘의 쇼맨십과 단원들의 활약에 모두 열광하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평론가와 과격주의자들은 바넘의 쇼를 비판하고 단원들을 괴물이라며 비난합니다. 바넘은 이를 '바넘의 서커스'라고 이름 붙이고, 평론가에게 반박하며 자리를 떠납니다. 이런 유명세 덕분에 바넘의 쇼는 더욱 승승장구하여 돈을 쓸어담고, 가난한 집에서 살던 바넘의 가족은 엄청난 대저택으로 이사합니다.
2. '위대한 쇼맨'의 성공과 역경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바넘이 가족과 함께 캐롤라인의 발레 무대를 관람하러 갑니다. 캐롤라인의 발레 파티에서 바넘을 비웃는 상류층의 시선이 있었지만 바넘은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 후 바넘은 상류층의 문화를 공략하기 위해 필립 칼라일(잭 에프론)을 찾아가 그를 서커스로 끌어들였습니다. 필립은 상류층의 경직된 문화에서 불행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바넘의 제안에 동의했습니다. 필립은 서커스의 경영과 상류층의 문화를 공략하기 위한 기획을 맡게 되었고, 서커스 공연 중에 앤 휠러(젠데이아 콜먼)라는 공중 곡예사와 만나게 됩니다. 필립은 앤에게 첫눈에 반해버리며 그녀를 자유롭게 해 주기 위해 서커스로 영입합니다. 한편, 서커스를 반대하는 시위가 격해지면서 바넘은 빅토리아 여왕 앞에서 공연하여 인정받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다행히 여왕은 바넘의 단원들과의 만남을 웃음으로 반겨줍니다.
이어서 제니 린드(레베카 퍼거슨)를 공연에 초대한 바넘은 미국으로 함께 가서 공연을 할 것을 요청합니다. 처음에는 주저하는 제니이지만 바넘의 진심을 느끼고 공연을 성사시킵니다. 제니의 엄청난 가창력에 관중과 바넘까지 감동을 받습니다.
공연의 성공을 축하하는 파티에서는 바넘은 예전에 자신을 무시한 채리티의 부모에게 성공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바넘은 서커스 단원들을 상류층 사람들의 파티장에 못들어오게 해 버립니다. 이에 단원들은 더 이상 숨어 살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서커스로 돌아갑니다. 제니는 바넘의 열등감을 꿰뚫어 보고 자신도 사생아였다며 공감합니다.
이후 바넘은 제니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미 전역 투어 사업을 계획합니다. 하지만 보이콧 시위가 커지고 관객은 줄어들면서 필립은 바넘의 계획에 우려를 표합니다. 투어가 성공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빌린 돈이 많은 상황에서 최소 41회의 공연을 해야 이윤을 남길 수 있었지만, 바넘은 투어 계획을 강행하기로 합니다.
바넘과 제니는 투어를 이어가고, 성공을 거두지만 필립이 이끄는 서커스는 보이콧 시위로 인해 엉망이 되고 있었습니다.
공연이 끝나갈 무렵, 제니가 바넘에게 고백하면서 투어는 중단되고 제니는 마지막 공연에서 실연의 감정을 노래로 표현하게 되는데 공연의 끝에서 바넘과 작별 키스를 하고 스캔들을 일으킵니다.
한편, 서커스 공연장에서는 보이콧 시위자들과 단원들 사이에 싸움이 벌어지고, 화재로 인해 투어가 중단되고 맙니다.
다행히도 단원들은 모두 빠져나왔고 다음 날, 허무하게 앉아있는 바넘을 찾은 평론가 베넷은 그를 위로해줍니다. 베넷은 바넘의 공연이 예술은 아니었지만, 피부색과 신분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을 무대에 세운 것을 칭찬해 주고 바넘이 다시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바넘은 제니 린드의 공연 투어 수익이 들어오면 재기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베넷은 바넘과 제니사이의 스캔들을 보여줍니다. 제니 린드의 마지막 공연에서 키스한 사진이 신문에 실리게 되며 불륜스캔들에 휩싸이고 맙니다.
이에 집으로 달려간 바넘은 채리티와 딸이 이미 친정으로 떠날 준비를 마친 상태였고 말리는 바넘에게 채리티는 은행의 퇴거통보명령서를 건네줍니다. 바넘은 집과 전재산을 은행에 넘겨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채리티는 모든 것을 숨긴 바넘에게 실망을 표현하고 떠나버립니다.
3, '위대한 쇼맨'의 용기와 성공 이야기
모든 것이 끝난 바넘은 술집에서 외로이 술을 마시며 절망합니다. 그런데 그때 단원들이 찾아왔고 바넘은 빈털털이라서 단원들에게 줄 돈이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단원들은 부모조차 부끄러워 숨긴 자신들을 자랑스럽게 만들어준 사람이라고 말하며 비록 바넘이 돈을 벌기 위해 그렇게 했을지도 모르지만, 단원들에게 가족을 만들어준 사실은 진짜라고 위로합니다. 바넘은 이를 통해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 깨닫고, 환호와 갈채에만 목말라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단원들의 격려를 받아 가족들에게 달려갑니다. 바넘이 친정에 도착한 후, 바넘은 채리티가 어디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캐롤라인의 도움을 받습니다. 채리티를 만난 후, 바넘은 예전의 자신으로 돌아가겠다고 맹세하면서 추억을 부르며 채리티는 바넘을 용서합니다.
서커스로 돌아온 바넘은 극장이 망하고 은행이 더 이상 대출을 해주지 않는 상황입니다. 필립은 자신이 지금까지 받은 10%의 수익을 바넘에게 주겠다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맨해튼의 땅을 사기에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바넘은 건물은 필요하지 않고 부두의 싼 땅을 사서 거대한 텐트를 세우는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그렇게 거대한 텐트 안에서 바넘의 서커스는 다시 시작됩니다.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바넘은 단원들과 춤을 추며 필립에게 서커스의 전권을 넘깁니다. 필립은 바넘에게 이제 뭘 할 것이냐고 물어보자 바넘은 애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겠다고 말하며 떠납니다.
이후 바넘은 서커스 코끼리를 타고 캐롤라인의 발레 공연장에 도착합니다. 필립의 화려한 서커스 공연과 캐롤라인의 발레 공연이 교차하는 가운데, 필립과 앤이 키스하며 서커스가 끝나고, 바넘과 채리티는 캐롤라인의 발레를 관람하며 서로 다정한 모습을 보이고 이로써 위대한 쇼맨의 화려한 막이 내려집니다.
4. 영화 '위대한 쇼맨', 주연
장르: 드라마, 뮤지컬 / 미국
개봉: 2017.12.20
등급: 12세 관람가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주연: 휴 잭맨(P.T. 바넘 역), 잭 에프론(필립 칼라일 역), 미셸 윌리엄스(채러티 바넘 역), 레베카 퍼거슨(제니 린드 역), 젠데이아 콜먼(앤 휠러 역)
5. 리뷰
'위대한 쇼맨'은 많은 사람들에게 열정과 꿈을 향한 여정을 그린 감동적인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음악과 시각적인 효과로 화려하고 멋진 서커스 세계를 잘 표현하고있으며 휴 잭맨의 연기와 노래 실력도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에서 전달하는 메세지와 이야기도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해주는 영화입니다. 대표적으로 '위대한 쇼맨'에서 나오는 ost도 너무 좋은데 몇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The Greatest Show , A Million Dreams, Come Alive, Never Enough, This Is Me 등이 있습니다.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 경찰 줄거리, 결말(스포있음),리뷰 (0) | 2024.02.01 |
---|---|
크리스토퍼 놀란 인셉션(Inception) 줄거리 (0) | 2024.01.31 |
제인 오스틴의 고전소설, 오만과 편견 줄거리 (0) | 2024.01.30 |
베스트 소설, 트와일라잇(Twilight) 줄거리 (0) | 2024.01.29 |
영화 디즈니 '코코' 결말, ost, 리뷰 (0) | 2024.01.28 |